유럽 신혼여행 #12

유럽신혼여행 이탈리아

1. 이탈리아 신혼여행 2일차 바티칸 투어

유럽 신혼여행 이탈리아 바티칸

숙소에서 푹 쉬고, 테르미니역에서 바티칸으로 이동 하였습니다.
테르미니역에서 오타비아노 역까지는 약 6정거장으로, 지하철 내부는 깔끔한데.. 오래되어서 그런지 지하철 역사는 그렇게 깨끗하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바티칸은 가이드투어가 꼭 필요할 거라 생각되어 미리 예약해 두었습니다.

내돈 내산 마이리얼 트립이었습니다.

오전 8시 반경에 오타비아노 OKAIDI 아동복 매장앞에서 미팅합니다.
일찍 가서, 아동복 매장을 둘러 보았는데 맘에 드는 옷이 있어 고민했다가 나오는길에 사자 해서, 나왔는데 너무 아쉽게도 출구를 다른방향으로 나와, 다시 가지 못하였습니다.

생각보다 가격도 괜찮고 예쁜 옷들이 많으니 아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세요.

단체 가이드 투어 비용은 40,000원 이었는데 현재는 45,000원으로 올랐네요.
바티칸은 현지 가이드도 중요하지만 로컬가이드의 경력도 엄청 중요하더라구요. 로컬가이드분이 정말 베테랑 이셨는데, 바티칸 내 시큐리티 분들과는 친해서, 쉴 타이밍에 편하게 쉬었던 것 같습니다.

투어 비용외에, 입장권 수신기, 패스트트랙 이용권이 필요하여 지불하였고,
투어팀 모이자 마자, 바로 바티칸 내 진입하였습니다. 다른사람들은 몇 백미터 줄을 서고 들어 왔는데, 당시 교황님 행사가 있어서 사람이 많았다고 하더라구요.

줄이 정말 길었는데, 도착하자마자 바로 들어가니 너무 좋았습니다. 투어 꼭 진행 하세요.

2. 이탈리아 신혼여행 바티칸 투어 코스

  1. 피나코테카
    – 12~18세기 회화전시관
    조토, 라파엘로, 카라바조 등 이탈리아에서 예술계에 한 획을 그었던, 거장들의 작품을 통해 인간의 삶에 대한 인식의 재조명 및, 미술 기법의 발전을 순차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곳
  2. 까로쩨&솔방울정원
    시스티나 성당과 미켈란젤로의 천장화, 그리고 숨 막히는 교황과 미켈란젤로의 갈등
    거장의 생애와 인류 역사에 길이 남을 대작품의 비하인드 스토리
  3. 벨베데레 팔각정원 & 뮤즈의 방
    르네상스 시기부터 고대 로마 그리스풍의 작품들을 수집하는 게 붐이 되었습니다.
    그중 최고의 수집품이라 불리는 라오콘, 바티칸 박물관의 역사를 시작시켰다. 불리는 이 라오콘과
    미켈란젤로마저도 매료된 완성을 뛰어넘는 불완전성의 토르소까지
  4. 박물관 내 회랑(촛대의 방, 아라찌의방, 지도의 방)
    교황님들께서 수집하셨던 아름다운 조각들부터 벽면을 장식한 아름다운 아라찌들
    그리고 교황청의 권력을 보여주던 아름다운 지도의 방
  5. 소비에스키의 방 & 무염시태의 방
    스쳐 지나가는 방 같지만, 결코 그렇지 않은, 오스만 투르크의 유럽침략을 막아낸 비엔나 전투와 함께
    무염시태의 교리를 선포하는 비오 9세의 모습을 담아낸 아름다운 벽화
  6. 라파엘로의 방(아테네학당)
    바티칸의 불세출의 천재 라파엘로가 교황님의 총애를 받아 교황님의 방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4개의 방에 각 4점씩 총 16점의 그림, 그 그림은 어떤 내용을 담았고, 당대 최고의 권력자인 교황님은
    왜 라파엘로를 그렇게 총애하였는가? 그 비밀이 담겨있습니다.
  7. 시스티나 소성당
    말이 필요 없는 투어의 하이라이트, 한 천재의 숨 막히는 고뇌와 노력이 담겨 있는 곳.
  8. 성 베드로 성당
    전 세계 가톨릭의 중심, 성 베드로 대 성당.
    미켈란젤로의 피에타와 함께 내부에는 수백 점의 조각과 그림들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솔방울 정원

바티칸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찍기가 쉽지가 않아 생각보다 사진이 많지 않습니다. ㅠ

미켈란젤로의 피에타

성 베드로 대성당에 소장 된 미켈란젤로의 피에타가 가장 유명하다.
성모 마리아가 십자가에서 내려진 예수를 무릎에 안고 있는 형태 입니다.
성모마리아는 아들을 잃은 슬픔을 울지 않고 손을 위로 향하게 하여 표현하고 있습니다.

성모 마리아가 울지 않는 건, 성모는 울지 않는다라 생각했기 때문이라 합니다.
또한, 피에타는 인간에게 보여주는 것이 아닌 하느님께 보여드리기 위한 작품이기 때문에 위에서 내려다 보면 신체비율이 완벽하게 들어 맞도록 만들어 졌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특히, 이 피에타는 미켈란젤로가 남긴 수 많은 조각들 중에서 그의 서명이 남아 있는 유일한 조각품으로 성모 마리아 어깨띠에 “피렌체의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가 만들었다”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이 작품에 서명을 남긴 뒤, 미켈란젤로는 본인의 행동을 후회하고서 이후에 만든 자신의 조각품에 서명을 하지 않았다 합니다.

실제로 보면 조각품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비율이며, 옷에 접힘을 표현한 부분이며 너무 놀라웠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 가까이서 보지 못하였는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꼭 가까이서 눈에 새겨 두세요!

5시간의 일정이었던 투어는 생각보다 조금 오래 하였고, 기념품 가게 들렀다 우리는 밖에서 사진 몇장 찍고 걸어 나왔습니다.

걸어나오면서 젤라또 가게를 안내 받아 가기에 앞서 너무 배가 고파
햄버거 가게에 들렀습니다.

3. 유럽 신혼여행 바티칸 맛집

우연히 들른 햄버거 가게

우측에 보이는 친구가, 제 사진기에 대해 이것 저것 물어보기도 했습니다.
그날 저도 저 친구와 같은 옷을 입고 있었어요..ㅋㅋ

찾아보니 한국분들도 리뷰를 많이 남기셨네요!

올드브릿지 젤라또

바티칸에 왔으니, 안먹어 볼 수 없는 올드브릿지 젤라또 입니다.
로마의 3대 젤라또 중 하나인 올드브릿지 젤라또, 당시 생각보다 줄은 길지 않아서 금방 받아서 먹었으며
가게 앞에 서서 먹는 관광객들이 많았습니다.

이 쫀쫀함은 한국에서 먹어보지 못한 쫀쫀함 ㅠㅠ
생각보다 젤라또가 입맛에 너무 잘 맞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위치 입니다.

바티칸에 가신다면 꼭 방문 하세요!! 두번 추천 합니다.

걸었던 시간이 생각보다 길어 오늘 하루는 이만하고 호텔로 복귀하였습니다.
지하철 타고 다시 호텔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