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셀러 – Vino Cave (JC120-MI)

와인셀러 Vino Cave 구매후기

1. 와인셀러 제품사양

제조사 : Vino Cave
모델명 : JC-120MI
수량 : 45병
가격 : 45만원(선물)
기능 : 상, 하부 온도조절
무게 : 41Kg
소비전력 : 0.47Kw/24H
사이즈 : 495*840*550

2. 간단한 사연

이사 오게 되면서 와인셀러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집들이 때 친구에게 선물 받은 와인 셀러 입니다.
이 제품 컴프레셔 방식에 가성비가 좋아 중국에 직접 구매하려 문의 해보니, 국제 배송은 안 한다고 하여 고민 중에 친구가 선물해 준다 하여 주문해 보았습니다.(국내에 유통하는 업체가 있었습니다.)

3. 배송기간

주문 한지 3주 이내로 발송되었습니다. 국내에 재고를 별도로 갖고 있는 것이 아닌 항공운송이었습니다.
통관 할 때 역시나, 통관 고유 번호도 필요 했었습니다.

4. 배송상태

상부는 나무 파레트, 플라스틱 + 스티로폼의 조합으로 배송되었으며, 내부도 30mm 정도 두께의 스티로폼으로 포장 되어 있었습니다. 뜯어 보고 멀쩡한 것 보니, 배송상태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무게가 상당했고, 혼자 간신히 옮겼습니다. 두분이서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5. 설치 한 후

일단 집에 있는거 우선 넣었다. 앞으로 열심히 채우기로

설치는 간단하였고, 손잡이만 십자 드라이버로 고정하면 되는 방식 이었습니다.
상, 하부 온도 설정이 가능하였기에 상부는 13도, 하부는 9도 정도로 셋팅하고 운용 하였습니다.
조명은 덤..
조명은 꺼두고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하루정도 안정화(위치 잡아두고 전원 미인가) 시켜두고 다음날 작동 시켰습니다.
금방 온도가 맞춰 지고, 내부에 온도계를 별도로 설치하여 관리 하였습니다.

추가로, 하부는 컴프레셔가 있어 밑에 두줄의 내부는 깊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직구한 제품이므로 A/S는 안됩니다. 다만 와인셀러 국내 유상수리 업체가 있는것으로 알고 있으며, 만일 수리할 일이 생기면 국내 업체에 맡겨 진행 해볼 예정입니다.

6. 구매처 정보

구매처 정보 입니다.
Vino Cave 링크

상기 링크는 2년여 전에 구매한 링크 그대로 붙여 넣었는데, 아직도 판매 중 인걸 보니, 그래도 믿을만한 구매처 인 것 같습니다.

*광고 아닙니다. 선물받았습니다!

7. 사은품

Vino Cave 사은품

에어레이터, 호일커터, 전동코르크 따개, 와인 마개 이렇게 네가지 구성품이었는데
3년이 지난 지금도 모두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게 어디서 입수된건지도 모르고 사용중이었는데, 이렇게 받았던 거네요. 3년 내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8. 3년간의 사용 후기

2020년 10월 친구에게 선물받아 거의 3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에 이사도 있었는데,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현재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 집에선 멀티탭 줄줄이 꽂아 사용해서, 간혹 컴프레셔 돌아갈 때, TV 전원이 왔다갔다 했는데
현재는 단독으로 벽면 콘센트에 연결해 주니 잘 작동 됩니다.

이 제조사의 제품은 더 큰 셀러도 한번 구매해 보고 싶어 지네요
가성비가 너무 좋았고, 3년이 지난 지금 현재까지도 별다른 말썽 피운 적 없이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내부에 온도계를 넣어두고 사용 중인데, 온도도 어느정도 잘 맞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보관 병수가 적다는 거 외엔..
와인셀러도 냉장고처럼 거거익선 입니다. 구매 고민중이시면, 큰걸로 사세요!

와인셀러 입문용으로는 추천 드립니다.
비슷한 가격이면 20병 정도 보관 가능한 제품들로 구매 가능한 수준인데, 컴프레셔 방식의 45병의 가격이
45만원 선이라면, 저는 추천 드립니다.





Leave a Comment